분양정보 나와랏

김치 박물관 생전처음 다녀옴

일상생활이모저모

안녕하세요 벌써 주말이네요 한주가 엄청 빨리 지나가는것 같네요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밥상에 꼭

나오는 음식인 바로 김치랍니다.

김치에 역사도 참 오래되었는데요

 

김치의 역사는 최초로 지금으로부터 약 3천 년 전에 쓰여진

중국의 옛 문현에서 나온다고 하네요

 

와우 역사가 정말로 너무 오래된것 같네요

 

고추가 우리나라 전래된 것은 약 1600년대 역사가 정말 오래된것 같네요

 

 

 

 

 

입구에 들어섯을때 조선시대 김치에 대하여

나오는데요 옛날 사람들은 김치하나만 으로도

밥을 먹었다고 하네요

 

요즘 시대가 좋아져서 라면부터 다양한 음식들이 생겨놔도

항상 우리 아침,점심,저녁 밥상에 항상 올랄오는게

바로 김치랍니다.

 

 

 

김치에 대한 종류도 상당히 많았는데요

다양한 종류에 김치들이 눈에 확 들어오네요

왜이리 보는것만으로도 군침이 도는지 나박김치에

밥한공기 간절하게 생각이 나네요

 

 

김치는 항암 효과까지 갖추고 있다는게 밝혀져

더욱더 많은 분들에 관심을 받는 음식중에 하나랍니다.

배추 채소는 대장암부터 마늘은 위암까지 예방해준다니

많이 놀랬네요

 

 

김치들이 쭈욱 나열된 모습인데요

참 종류도 정말 많은것 같네요

라면먹을때 또 빼놓을수 없는게 바로 김치인데요

 

밥상에 꼭 없어서는 안되는 음식이기도 하죠

 

 

 

 

 

 

배추 절이기부터 다듬는것부터 일일이

자세하게 표현되어져 있는 사진 김치 절이는 사진이 잘 나왔네요

외국인들도 몇몇 보이는데요 외국인들을 위해

영어로도 표시가 잘 되어져 있네요

 

 

또한 김치에 들어간 간종 양념에

대한 레시피도 나와있네요

 

 

 

예전 어머니들이 김치담구는 모습들이

이 모습이 아니였을까요?

 

 

 

 

 

 

 

 

김치 박물관에서 한국전통 김치에 역사는 물론

다양한 김치에 대하여 많은것을 알게된것 같네요

역사가 깊은 김치에 대하여 하나하나 공부까지 했네요

 

주말입니다. 가족분들과 편안한 주말 잘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