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정보 나와랏

명절 구정때 맜있는 음식들

일상/오늘은..?

안녕하세요 명절 잘 보내셨나요?

왜 이리도 몸이 뻐근한지 잠을 많이 못자서 그런 것 같네요

새벽 3시에 일어나 이리저리 차례 지낼 상차림과 동시에 밀려있는

설거지를 하느랴 오늘 아침에 일어나니깐 온몸이 다 아프네요

이럴대 간절하게 생각나는 것은 바로 찜질방인데 아직까지 밀려있는 일들이

너무나도 많아서 지금 이렇게 포스팅을 시작하네요 포스팅 이틀 동안 포스팅을 못하느랴

마음이 조금 찝찝했네요 오늘 어느 정도 시간이 나서 포스팅을 몇 자 적어보는데요

 

명절에는 빠지지 않는 음식들이 있는데요 다양한 음식들이 많답니다.

구정 때 송편을 만들어서 드시는 분들도 있는반면 안 만드는 집도 있는데요

송편은 추석때 가장 많이 먹는 음식이기도 하지만 저희 집안사람들이 떡을 좋아해서

그런지 구정에도 송편이 올라온답니다.

알록달록한 송편 맛도 정말 최고랍니다.

씹는 식감이 좋아서 몇 개만 먹을 것 어느 순간 보면은 떡이 남아나질 않네요

 

 

 

 

 

명절 때 집에 꼭 준비해야 할 필수 준비물이 있는데요

바로 소화제랍니다.

다양한 음식들이 명절에 나오기 때문에 어린아이들이 있는

집안 같은 경우 꼭 준비를 해야 할 필수품 중에 필수품이죠

 

 

 

명절에는 떡국부터,조기 과일,육식부터 다양한 음식들이

나오기 때문에 칼로리가 너무나도 많은 음식들이 상차림에 올라오는데요

모든 적당히 먹는 게 좋은 것 같네요

 

다 먹고 나서 이젠 과일하고 거기에 과자들까지 먹는다면

어느 순간 소화가 되질 않네요

 

 

명절 때 가장 많이 생각나느게 요 전하고

막걸리가 어찌나 그렇게 많이 생각이 나던지 ....

어른들이 있으셔서 바로 앞에서는 막걸리를 못 마시지만

그래도....가까운 슈퍼에 들려 나이가 맞는 식구들끼리

조금만한 방에 들어가 막걸리 한 잔을 시원하게 했네요

 

 

 

 

명절에는 다양한 음식들도 많지만

무조건 많이 먹는다면 소화불량에 걸릴수도 있네요

어제 구정때는 왜 이리 시간이 빨리가는지 바쁘고 힘들어서

오늘은 조금 저에 시간을 가져봐야겠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